모바일 메뉴 닫기
 

    연세대학교 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케어융합대학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케어융합대학장

남은우

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케어융합대학은 기존의 헬스케어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헬스케어로 변화되어가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미래캠퍼스에서 운영되어 온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학과(부)를 한 지붕아래 모아 5개 학부(의공학부, 소프트웨어학부, 보건행정학부, 디지털헬스케어학부, 데이터사이언스학부)와 5개 학과(임상병리학과, 물리치료학과, 작업치료학과, 방사선학과, 치위생학과) 그리고 특별학사학위과정인 보건과학부로 재편하여 2021년부터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.

 

디지털헬스케어는 궁극적으로 개인맞춤형헬스케어, 즉 정밀의료로 발전할 것인데, 이는 개인의 유전자정보, 환경정보, 생활정보, 진료정보 등을 바탕으로 각 개인에 맞는 헬스케어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,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보건의료기술과 ICT, 빅데이터, AI 기술들이 융합된 교육과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. 이를 위해 본 대학은 기존 각 학부/학과/전공이 가지는 고유한 학문적 특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보건의료, 의공학기술, ICT, AI 및 빅데이터 처리 교육과 연구를 융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 디지털헬스케어 역량을 갖춘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하며, 보다 나은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.

 

각 학부(과)들이 그동안 성취한 업적과 잠재역량, 미래캠퍼스의 첨단 교육과 연구환경을 바탕으로, 본 대학은 급변하는 디지털헬스케어 환경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개발과 혁신적인 연구를 통해 보다 건강적인 측면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.